가.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.
○. 재난안전 데이터 공유 플랫폼 회원정보
• 회원가입 시 입력해야 하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,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으시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.
- 필수항목 : 이름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
- 선택항목 : 전화번호, 기관명 , 기관전화번호
나.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 목적
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(필수항목 및 선택항목)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정해진 용도 이외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○. 플랫폼 사이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관리
• 필수 목적
- 재난안전데이터의 제공 및 활용신청
- 재난안전데이터 등록/관리를 위한 사용자 관리 등
- 회원가입신청
• 선택 목적
- 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 및 데이터 활용 관련 정보 제공
- 재난안전데이터 활용현황 조사
• 선택 목적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플랫폼 및 데이터 활용 관련 정보 제공과 활용 현황조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다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.
○. 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 회원정보
- 수집근거 : 정보주체의 동의
-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: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탈퇴시까지
다만,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
-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・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, 조사 종료시까지
-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,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, 채무관계 정산시까지
- 민원사무 처리 : 민원처리 종료 후 3년
- 보유근거 :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, 개인정보보호법
- 보유기간 : 5년
라.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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