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20다산콜재단 AI 기반 실시간 침수 민원 대응 시스템
서울시 침수피해 관련하여 유관기관 및 서울시 120다산콜 민원내용을 분석하여 AI 기반 민원 탐지 및 위험도 분석 등을 수행하고, LLM을 활용한 표준 상담 스크립트 생성 등을 통해 후속 조치 지원
등록일자
2025-11-17※ 본 활용사례는 플랫폼에 탑재된 DB를 활용하는 방법론을 제시한 것으로, 사용한 DB와 이론식의 정합성 등에 따라 그 결과는 달라질 수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.
활용 데이터 추진배경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가 빈번해짐에 따라, 서울특별시 내 침수 피해가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, 지난 2022~2024년 지난 3년간 서울시 전체 행정동 중 66.90%인 285개동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러한 관련 민원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자 120다산콜재단의 시스템을 활용한 AI 기반 실시군 침수 민원 대응 시스템을 제안
서비스 설명서울시 침수피해 관련하여 유관기관 및 서울시 120다산콜 민원내용을 분석하여 AI 기반 민원 탐지 및 위험도 분석 등을 수행하고, LLM을 활용한 표준 상담 스크립트 생성 등을 통해 후속 조치 지원
서비스 정보| 국내외구분 | 국내 |
|---|---|
| 개발유형 | 기타 |
| 개발 URL | null |
| 개발자유형 | 기타 |
| 기업 또는 개발자명 | 서울시120팀 |